식초 활용법 7가지 - 로사마르
반응형

 

식초 활용법


식초 활용법 1. 목욕


물을받아놓고 목욕을 할때 식초 100ml 정도를 넣으면 물이 깨끗해지고 피로회복에 좋으며, 피부미용에도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머리를 감을때 헹굼시에 식초를 몇방울만 떨어트리면 탄력있고 윤기나는 머릿결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식초 활용법 2. 주방 생선요리


식초를 조금만 넣어주면 생선의 비린내를 없앨 수 있습니다. 살균효과가 있어서 과일이나 채소를 씻을 때 쓰면 좋습니다. 식초에 물을 섞어 10배 가량 희석액을 만든 후에 채소를 10분 담갔다가 수도물로 헹구면 대장균과 일반세균이 최고 100분의 1까지 감소합니다.


식초 활용법 3. 세탁


옷에 생긴 잔디 얼룩을 식초로 깨끗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식초 3분의 1컵과 물 3분의 2컵을 섞어 만든 용액으로 얼룩을 닦아낼 수 있습니다. 빨래가 많을 때 식초를 한 컵 가득 부어넣어 세탁을 하면 색깔이 더 선명해지고 하얀색은 더 하얗게 됩니다.

00

식초 활용법 4. 청소


유리로 된 창문을 청소할 때 화학세척제를 구입하는 데 돈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식초로 만들면 되는데, 식초 2스푼을 약 3.8ℓ의 물에 탄 뒤 스프레이에 담아 사용하면 됩니다. 유리를 닦을 때 신문지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싱크대는 물론 욕실의 타일도 잘 닦입니다. 거울 닦는 데도 유용합니다. 식초 냄새가 싫은 사람은 고농축 오일 레몬 향이나 라임 향을 첨가하면 좋습니다.

냉장고와 전자렌지의 안을 청소할때 식초를 물에 몇방을 희석하여 청소하게되면 살균작용과 곰팡이 방지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건조한 계절에 정전기 방지하는데 식초를 묻힌 천으로 TV나 컴퓨터 모니터를 닦아 주면 좋습니다.

싱크대나 세면대가 갑자기 막힐 땐 소다와 식초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뚫을 수 있습니다. 소다 한 컵 정도를 배수구에 넣은 다음 다시 식초한 컵을 흘려 넣습니다. 그러면 곧 거품이 올라 오기 시작하는데, 이 때 더운물을 부으면 막혔던 배수관이 시원하게 뚫리고 악취도 사라집니다.

가전 제품 얼룩을 지우다보면 손자국이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식초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 분무기에 넣은 후 그 표면에 뿌리고 깨끗한 마른 수건으로 닦아내면 됩니다. 반들거리는 광택 효과는 물론 살균 기능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액체가 전자 제품 내부로 흘러들어가면 고장의 원인이 되니 방수된 표면에만 사용하도록 합니다.


식초 활용법 5. 접착제 녹일때

물건에 붙어있는 상표 스티커를 떼어낼때 힘들때가 있는데, 식초를 사용해보면 어지간한 접착제는 잘 녹아내립니다. 스티커 자국은 천에 식초를 묻히고 스티커 위에 1-2분간 붙여두면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식초 활용법

 

식초 활용법 6. 입안 악취


오이를 얇게 썬 후 식초를 섞은 물을 오이에 바르고 한 동안 놓아두었다가 식초를 바른 오이를 끓는 물에 담가 차로 만들어 마시면 입안의 악취를 깨끗이 지울 수 있습니다.


식초 활용법 7. 건강


갈증이 날 때 물에 식초를 두 세 방울 떨어뜨려 마시면 갈증이 사라집니다.

식초로 외이도염을 치료할 수 있는데, 이 방법은 일반 식초를 생리식염수와 1대1로 섞어 귀를 세척합니다.
세척액의 온도를 체온으로 맞추면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여름을 타는 증세에 빠지면 물을 조금씩 마시되, 식초를 넣으면 좋습니다. 식초는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물질의 축적과 체질의 산성화를 방지,여름철 질병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혈압에는 매일 아침 식사 후 식초 반 잔씩 마시면 좋습니다. 식초는 피를 항상 깨끗한 상태로 유지시켜줍니다.

잠자기 전 욕조에 물을 절반 가량 채운 후, 식초를 한 컵 섞어 식초 목욕을 하면 잠을 푹 잘 수 있습니다.
또한 우유에 식초를 타서 마시면 불면증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단 우유에 식초를 넣기 전에 설탕을 먼저 넣어 주면 우유가 응고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식초 한 스푼을 삼키면 딸꾹질을 멈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배에 오르기 전에 적당량의 식초를 물에 타서 마시면 멀미 증상을 크게 줄여주거나 예방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는 여행 중에 손수건에 식초를 묻혀 그 냄새를 맡으면 배멀미를 방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달걀을 먹고 체했을 때 식초 한 두 숟가락을 먹으면 효과가 있습니다.






#식초#식초활용법#식초생활꿀팁#생활꿀팁
#식초활용#식초꿀팁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