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접착제 지우는 방법 아주 간단해요! - 로사마르
반응형

순간접착제 지우는 방법

순간접착제 지우는 방법


순간접착제라고 하면 시아노아크릴산이라고 하는데 빨리 마르고 빨리 붙는 접착제입니다. 물건을 올릴 때 편리해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물건을 붙일 때 유용하지만 너무 빨리 굳기 때문에 손가락이나 원하지 않는 다른 곳에 붙기 힘들 것입니다. 그래서 순간접착제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몸에서 붙은 순간 접착제를 제거하는 방법


1. 피부가 예민하지 않다면 손으로 피부에 붙은 순간접착제를 떼어내면 됩니다.
접착제를 떼어낼 때 접착제가 마르기 전에 접착력이 남아 있으므로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핀셋으로 접착제의 가장자리를 천천히 떼어냅니다. 그러나 떼어낼 때 통증을 느끼거나 피부가 벗겨지면 즉시 중단해야 합니다.

2. 접착제가 이미 부착되어 있으면 따뜻한 비눗물로 적십니다. 비눗물에 1분간 담근 후 떼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도 접착제가 제거되지 않으면 부드러운 주걱이나 숟가락 손잡이를 이용해 떼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물 대신 레몬즙을 사용하거나 레몬즙과 물을 1:1 비율로 섞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즙의 산도는 접착력 약화에 좋습ㄴ다.

3. 미네랄 스피릿이라는 것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석유를 정제하여 만든 제품으로 냄새가 없고 휘발성이 낮아 장기간 보관이 가능합니다. 접착제로 붙인 피부에 미네랄 스피릿을 바르고 접착제가 없어질 때까지 계속 사용하십시오. 민감한 피부에 추천합니다.

4. 민감한 피부는 지성 사용을 권장합니다. 소량의 마가린을 사용하거나 올리브 오일을 발라 벗겨낼 수 있습니다. 이는 그리스가 접착 성분을 약화시키기 때문입니다.

5. 피부 자극에 민감하지 않다면 아세톤 사용을 권장합니다. 단, 피부가 약한 경우에는 피부 자극이 발생하고 건조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처가 난 부위라면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아세톤이 순간접착제에 닿으면 마른접착제가 벗겨집니다. 이때 면봉은 절대 사용하면 안됩니다. 면봉이 시아노아크릴산과 반응하여 흄을 일으켜 발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세톤을 바른 후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음 날 손톱을 닦을 때 사포로 긁어내어 피부가 벗겨지지 않도록 합니다. 접착제가 많은 경우 따뜻한 물에 담그고 손가락으로 문지릅니다. 일반적으로 아세톤을 사용하면 접착제가 흰색으로 변하고 자연스럽게 떨어집니다.

 


6. 집에 있는 세탁세제를 따뜻한 물에 섞어 접착부위를 20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문지르면 접착제가 제거됩니다.

7. 바셀린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먼저 뜨거운 비눗물로 접착 부위를 씻은 다음 바셀린을 많이 바르십시오. 그런 다음 접착제가 떨어질 때까지 문지르면 됩니다.

8. 손이 아닌 눈꺼풀에 붙었다면 먼저 부드러운 천에 뜨거운 물을 적셔 눈꺼풀을 잘 닦는다. 그 후 거즈 패치를 붙이고 1~4일 정도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 합니다. 억지로 눈을 뜨려고 하면 다칠 수 있으니 충분한 시간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9. 접착제가 눈에 들어간 경우에는 빨리 제거해야 합니다. 눈물을 씻으면 자연스럽게 떨어지지만 눈이 아프지 않다면 따뜻한 물로 눈을 씻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호전되지 않으면 안과의의 진찰을 받으십시오.

10. 물과 소금을 섞어 씻듯이 문지른 후 손가락으로 1분 정도 문지른 후 헹굽니다. 이때 물을 더 넣지 않고 굵은 소금을 입힌다. 소금이 사라질 때까지 문지릅니다.

11. 입술에 순간접착제가 묻었다면 재빨리 떼어내야 한다. 따뜻한 물에 1~2분 동안 입술을 담그십시오. 그런 다음 입에 침을 모아 입 밖으로 밀어냅니다. 그 이유는 타액이 밀려 나올 때 입안의 습기가 접착제를 약화시키기 때문입니다. 접착제를 떼어낼 때 입술 양쪽이 충분히 젖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천에 붙은 순간 접착제를 제거하는 방법


1. 뜨거운 물에 옷을 적신 후 접착 부위를 문지르세요. 가벼운 옷으로 만든 것이라면 조심스럽게 문지른 후 세제를 풀어놓은 물에 문지릅니다.

2. 천연 직물의 경우 아세톤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을 아세톤에 적신 후 칫솔 등으로 가장자리를 들어 올려 제거합니다. 아세테이트 또는 아세테이트 변성 성분이 포함된 의류는 아세톤 사용 시 녹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원단에 아세톤을 사용하시기 전에 반드시 테스트 해주시고, 접착제가 있던 자리의 아세톤에 의해 옷의 색상이 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가의 옷의 경우 세탁소에 가지고 가서 벗는 것이 좋습니다.

물체에 붙은 순간 접착제를 제거하는 방법


1. 나무나 금속에서 순간접착제를 제거하려면 먼저 접착제를 표면에서 떼어냅니다. 껍질을 벗겨도 제거되지 않으면 아세톤을 사용해도 되지만 부식될 수 있으니 테스트 후 사용하세요.
아세톤은 매끄러운 표면에 권장되지만 유리에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플라스틱의 경우 최대한 벗겨내는 것이 가장 좋지만, 접착제의 가장자리를 떼어내고 말아서 표면을 벗겨내는 것이 좋습니다. 주걱이나 칼로 표면이 긁힐 수 있으니 따뜻한 비눗물에 주방세제를 적셔 표면이 부드러워지면 천으로 닦는 것을 권장합니다.

유리의 경우 날카로운 칼날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접착제를 제거한 후 따뜻한 비눗물로 남은 접착제를 닦아내기만 하면 됩니다.

2. 미지근한 물과 주방세제를 표면에 섞어 3~4시간 담갔다가 접착력이 약해지면 긁어내세요.

3. 레몬 주스를 사용하고 칫솔, 수세미 또는 사포로 원을 그리며 긁습니다. 알코올, 올리브 오일 또는 바셀린을 문질러도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순간접착제 #순간접착제제거 #순간접착제지우는방법
#접착제 #접착제제거 #접착체지우는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