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머스켓 제철 / 샤인머스켓 효능 / 샤인머스켓 부작용 - 로사마르
반응형

샤인머스켓


일본에서 만든 청포도 종으로
과육은 단단하고 식감이 아삭하며
머스캣 향이 강하여 씹을수록
망고와 같은 향이 납니다.


샤인머스켓 제철

8월 하순에서 ~10월 중순



샤인머스켓 칼로리


샤인머스켓 칼로리는
100g 당 54kcal


일반 포도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200~300g 기준으로 100~150kcal라
다이어트 시기에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샤인머스켓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몇 알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열량 높은 샐러드 드레싱 대신에 넣으면 훌륭합니다.

샤인머스켓 효능

샤인머스켓 효능

다이어트 효과



샤인머스켓은 칼로리가 낮은 과일입니다.
샤인머스켓 100g에는 60칼로리 밖에 안 들어 있기 때문에 체중 조절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샤인머스켓에는 타닌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체지방 분해해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이 각광을 받고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몸속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독소를 제거해주어 부종을 막아주기도 하며 체중조절에도 효과적입니다.


변비개선


요즘 기름진 음식을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음식을 자주 섭취하시면 장에 부담이 되고 변비가 나타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식이섬유가 들어간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셔야 변비로부터 탈출할수 있습니다. 샤인머스켓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고 변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암 예방


샤인 머스킷은 씨가 없기 때문에 껍질째 드시기 편합니다.
포도 껍질에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암세포 증식을 막고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샤인머스켓에는 폴리페놀로 알려진 강력한 항산화제가 들어 있으며, 이들은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실험실 연구에 따르면 레스베라트롤은 림프 간 위 유방 결장 피부암 및 백혈병에서 종양의 성장을 늦추거나 막을 수 있습니다. 샤인머스켓에서 발생하는 또 다른 자연적인 항염증제는 플라보노이드 케르세틴 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것 또한 암의 성장을 예방하거나 늦출 수 있다고 합니다.


심장병예방


동물 연구에 따르면 케르세틴과 레스베라트롤른 죽상 동맥 경화증의 위험을 줄이고 나쁜콜레스테롤로 인한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연구는 주로 인간이 일반적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훨씬 높은 플라보노이드 복용량을 사용했습니다.
레스베라트롤과 같은 샤인머스켓의 폴리페놀은 심혈관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지질 저하 및 항 염증 작용을 하는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혈소판 형성을 예방하고 혈압을 낮추며 불규칙한 심장박동의 위험을 감수함으로써 심장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눈건강


샤인머스켓에는 항산화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인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을 유지시켜 줍니다. 자유라디칼로 알려진 불안정한 분자를 중화시킵니다. 이런 식으로 산화스트레스 망막 손상을 줄이고 백내장과 다른 상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 예방

 샤인머스켓에 함유된 비타민K 성분이 혈액응고와 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여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중년이후 필수적인 과일이랍니다.


빈혈 예방


아침식사를 거르게 되면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해 빈혈이 나타날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하셔야 하는데
샤인머스켓은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액 생성을 원활하게 만들어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샤인머스켓 효능으로 면역력 향상 효과도 꼽을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과 각종 비타민 등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만큼 요즘같이 면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에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피로회복


샤인머스켓에 풍부한 구연산과 유기산 성분은 기력이 없거나 입맛이 없는 분들이 드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로물질인 젖산을 분해해 근육의 피로를 풀어준다고 합니다. '파르틴'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입맛을 돋워 주기도 한답니다.

충치예방


샤인머스켓은 충치예방도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올레올산 성분과 베툴린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은 구강 내 세균을 억제시켜주는 역할을 하면서 구강 건강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노화 방지


샤인머스켓 껍질부분에 함유된 '레스베라트롤'성분의 강력한 항산화 역할로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풍부한 구연산과 비타민은 깨끗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고혈압 예방


우리나라 사람들은 음식을 짜게 먹는 식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혈압의 발병률이 늘어나고 있어 예방이 중요한데
고혈압은 합병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미리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샤인머스켓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어 혈압을 정상치로 유지시키고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미용


샤인머스켓에는 풍부한 안토시아닌 시트루인 레스베타롤 폴리페놀 타닌 등의 성분은 호와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 손상을 막아주고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샤인머스켓 부작용


저칼로리 과일에 당도가 높아 과식할 경우 당뇨병, 설사 등이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답니다.

샤인머스켓 칼로리


샤인머스켓 보관법


샤인머스켓은 일반 포도보다 보관기간이 훨씬 깁니다.
일반 포도가 10일이라면 샤인머스켓은 길게도 2~3개월 보관이 가능합니다.


냉장보관시 2~3개월동안 장기간 보관가능합니다.
냉장 보관하실 때는 수분이 빠지지 않게
신문지에 싸서 봉지에 담은 후 보관하시면 됩니다.
​보관할 때는 씻지 않은 포도를
신문지나 키친타월로
한번 더 싼 후 냉장보관 합니다.

​단맛이 덜 느껴질 경우 실온에서 2~3일정도
후숙한 후 먹습니다.


남은 샤인머스켓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하면
오래 먹을 수 있고 줄기에서 떨어진 알은 얼려서
먹거나 요리위에 토핑용으로 사용합니다.

냉동 보관하실 때는 한 알 한 알 분리해서 깨끗이 씻어준 다음 냉동용기에 담아 보관해 주세요.




#샤인머스켓제철 #샤인머스켓효능 #샤인머스켓부작용
#샤인머스켓철 #샤인머스켓의효능 #샤인머스켓의부작용
#샤인머스켓 #샤인머스켓보관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