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효능 / 바나나껍질 효능 / 바나나 부작용 - 로사마르
반응형

바나나효능


바나나 효능


고혈압


과도한 소금 섭취와 칼륨 부족이 고혈압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피 속에 충분한 칼륨이 있어야 하는데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합니다.
매일 아침 바나나를 먹는 습관은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시켜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바나나는 100g당 93kcal로 낮고 포만감도 높아서
식욕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당질, 비타민, 미네랄 등은 몸에 필요한 에너지 공급원이 됩니다. 뇌에서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시상하부를 자극해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를 섭취 시 포만감을 높여줘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변비


바나나에는 섬유질인 펙틴이 함유되어 소화를 촉진하고
체내 독소를 배출하도록 합니다.
바나나는 장을 부드럽게 해주는 성분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단, 변비 때문에 바나나를 먹을 때는 잘 익은 것을 먹어야 합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칼륨 수치를 떨어뜨립니다.
바나나를 먹으면 칼륨이 보충되고 심장박동이 정상화됩니다.
또한 바나나는 몸에 필요한 수분량을 조절해줍니다.


생리전 증후군


비타민 B는 생리전 증후군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비타민 B6가 풍부합니다.
바나나는 배와 허리 통증을 완화하고
흥분을 가라앉히는 효과도 있습니다.


소화 도움


바나나에는 특히 섬유질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장내 유익균이 번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리바이오틱스 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많이
섭취했을 경우엔 설사나, 변비에 걸릴 가능성이 있으니
적당히 드시는걸 권장드립니다.


낮은 혈당


바나나의 혈당 지수는 30~60 정도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나나를 먹었다고 해서
혈당이 갑자기 많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암 예방


바나나의 비타민B6는 체내에 백혈구 수를 늘려주어
암의 증식을 멈추어 줍니다.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 손상을 줄여주어
암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체내 염증을 없애줍니다.
또한 바나나는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많아 균형 잡힌 식사를 돕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바나나껍질의 효능


가려움증 제거


벌레에 물렸을 때 물린 부위를
바나나 껍질로 마사지를 하면 가려움증이 사라집니다.


숙면

바나나 껍질 속에는
트립토판 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사람의 숙면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치아미백


껍질 안쪽의 하얀 부분을
치아에 문질러 주면 치아미백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피부주름 개선


바나나 껍질에는 항산화성분이 있어
피부 주름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세안 전 얼굴 곳곳을 바나나 껍질로 문지르고
반 시간 후 물로 세안하면 피부 주름이 없어집니다.
바나나 껍질에는 천연 산화방지제와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루테인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백내장이나 황반변성과 같은 질환에 좋습니다.


우울증 완화


바나나 효능 으로 바나나에 풍부한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은
행복을 느끼게 해주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을 자극해
기분이 좋게 만들어줍니다.
한 개의 바나나만으로도 적당한 세로토닌을 자극하는데에 충분해 우울증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바나나는 칼륨 등의 미네랄 성분도 들어있어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 껍질을 씹으면 기분 전환에 도움을줍니다.


사마귀, 티눈 제거


바나나 껍질을 잘라 손에 난 사마귀 또는 티눈 위에 반창고와 함께 붙여 두면 사마귀와 티눈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아직 초록색이거나 옅은 노란색의 바나나껍질을
사용하면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바나나껍질을 조그맣게 잘라서
밴드처럼 사마귀위에 고정시키면
서서히 사마귀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백내장 예방


바나나껍질 속에는 루테인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백내장과 시력저하 등의 위험을 감소시켜주며,
추가로 베타 캐로틴 성분은
시력 건강을 개선해준다고 하며,
비타민 A는 망막을 보호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바나나껍질효능


바나나 부작용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해서
공복에 드시면 혈액의 균형을 깨뜨릴수 있어
혈관건강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또 , 덜익은 바나나는
설사와 복통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당도가 높기 때문에 혈당 수치가 높은 경우에는
과하게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텍스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경우
바나나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바나나 보관방법


바나나를 빠르게 익게 하려면 사과와 같이 놓으면
사과의 에틸렌 성분에 의해서 빠르게 익는다고 합니다.
천천히 익게 하려면 바나나의 꼭지 부분을
랩이나 호일로 싸서 두면 후숙을 늦게 할 수 있습니다.

열대과일이기 때문에
13 ~ 16도 실온에서 보관하는게 가장 좋고
바닥에 닿지 않도록 매달아 걸어서
보관해주는게 가장 좋답니다.





#바나나효능 #바나나껍질효능 #바나나부작용
#바나나의효능 #바나나껍질의효능 #바나나의부작용
#바나나 #바나나보관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