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깨가루 효능 / 들깨가루 부작용 / 들깨가루 보관법 - 로사마르
반응형


들기름 칼로리

 

100g에 900kcal이며

한 큰 술에 88kcal이라고 합니다.

들깨 칼로리

 

100g당 523kcal입니다.


들깨가루 칼로리

 

100g에 600 kcal이라고 합니다.

 

 

들깨가루 효능

 

들깨가루 효능


알레르기 개선


들깨가루의 효능 네 번째는 알레르기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리놀레산은 필수 지방산으로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을 일시적으로 저하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리놀레산의 과잉 섭취가 알레르기, 대장 암의 위험을 높여주는 등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평소 털알레르기를 비롯하여 꽃가루알레르기,먼지알레르기 등의 알레르기 증상이 있으신분들은 들깨가루를 적정량 꾸준히 드셔보시길 권장해드립니다.


혈관 건강


들깨가루의 효능 중 하나는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알파리놀렌산은 혈소판의 응고를 막아주고 혈관을 유연하게 해준다고 하는데요. 알파리놀렌산은 체내에 흡수되면 DHA, EPA로 변화된다고 합니다. 이 DHA, EPA가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혈관 문제를 예방해 주는 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DHA는 뇌의 세포막에 필요한 물질로 뇌세포를 활성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서 학습 능력을 높여주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피가 깨끗해지면서 혈관 건강까지 함께 예방할 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뼈 건강


들깨가루에는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나이가 점점 들어감에 따라서 뼈가 약해져
골다공증에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 이럴 때 들깨가루와 같이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 주시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성장기에 놓인 영유아나 청소년기 아이들에게 굉장히 좋습니다. 칼슘은 보통 우유, 멸치 등에 많이 들어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들깨에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골다공증이나 관절염을 앓고 계신 분들이라면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빈혈 예방 및 개선


들깨가루에는 빈혈예방에 큰 도움이되는 철분함량이 풍부하여 철분수치가 낮은분들이 드셨을때 도움을 받으실수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에는 한달에 한번 철분 손실이 많아 빈혈 증세를 겪는 분즐이 있으신데, 이런경우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뇨 예방


당뇨는 혈당이 증가하기 때문에 들깨엔 로즈마린산이 많이
들어있어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이 되어 탄수화물이 포도당
변화과정에서 말티아제를 억제해 포도당 축적을 막아
체외로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어 혈당상승 예방에 도움이 되어서
당뇨 예방에 좋습니다.


피부 노화 예방


들깨 가루는 피부를 거칠어지지 않도록 해주고 피부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들깨에는 감마토코페롤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피부를 좀 더 맑고 깨끗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피부 노화 방지에도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또한 들깨 속의 풍부한 비타민C는 주근깨와 기미를 억제하는 효과도 있어 피부미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변비 예방


들깨에는 식물성 지방산과 식이섬유가 아주 풍부한데, 이러한 지방산과 식이섬유들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주며, 장내의 이물질을 흡착하여 몸밖으로 배출해 주는 것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변비가 오신 분들은 들깨를 자주 드셔주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들깨는 따듯한 성질을 가지고있는 음식중 하나입니다. 속이 찬 분들이 소화가 잘 안되곤하는데 이럴때 들깨가루를 섭취해준다면
우리몸을 따듯하게 해줄 수 있어 소화가 안되고 설사를 자주 하시는 분들은 위장건강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강화


들깨가루에 들어있는 토코페놀 성분은 우리 몸에 존재하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체외로 배출해 주는 효과가 뛰어나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와 질병 등으로부터 면역력을 강화해 줍니다. 그리고 들깨의 따뜻한 성질이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뇌건강


뇌세포에 필수적인 성분인 리놀렌산은 뇌의 신경기능을 촉진하여 인지능력 개선, 기억력 향상에 좋고,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발달과 치매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데, 이러한 성분은 뇌의 신경기능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청소년의 두뇌발달 혹은 노인들의 치매를 예방하는 것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항암효과


들깨는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 식이섬유를 많이 갖고 있습니다. 이는 체내에 유입되면 몸안에서 발암물질, 노폐물 등과 결합하여 몸 밖으로 배출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항암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리놀렌산 성분은 암세포의 발생과 증식을 억제하는 항암효과가 뛰어나서 대장암, 유방암 등의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들깨가루의 불용성 식이섬유가 체내 유해한 발암물질과 흡착하여, 외부로 배출시켜주는 작용을 하기에 우리 몸 안의 나쁜 발암물질을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탈모예방

들깨가루에 들어있는 비타민E, 오메가-3 지방산 성분은 모근에 영양을 공급하고 혈류의 흐름을 개선하여 혈액순환 장애로 발생할 수 있는 탈모를 예방합니다. 그리고 들깨는 두피에 영양분을 공급함으로 인해 스트레스 등의 문제로 발생할 수 있는 새치나 흰머리에 효과적이며, 두피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흰머리(새치)가 나는 것을 방지하는 것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우울증 예방 및 개선


들깨가루에 들어있는 DHA가 뇌의 세로토닌의 분비와 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데, 세로토닌은 행복호르몬이라는 뇌 전달 물질로 세로토닌이 감소하게 되면 우울증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우울감에 휩쌓인다고 무조건 약에 의지하는것보다 달달함을주는 식품이나 들깨가루 등의 식품들로 이를 극복해보시길 바라요.

 

 

들깨가루 부작용

들깨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기한이 지나면 완전히
다른 성분으로 바뀌면서 체내 활성산소를 높이고 발암물질로
작용하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서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미리 갈아놓게 되면 산소에 닿아 산패가 쉽게 일어나는 특성 때문에
가루 형태보다는 통으로 구입 후 보관하다가 필요시 처리하여
먹는 것이 안전합니다.

성질이 온하여 평소 열이 많은 사람은 과다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지방 함유량이 높아 칼로리가 비교적 높은 편에 속해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과체중인 사람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과다하게 섭취하면 설사, 속쓰림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적게 먹으면 도움이 되지만 과다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증상이 악화가 됩니다.

 

 

들깨가루 보관법


들깻가루를 오래 장기적으로 보관하시려면 산패가 빨리 진행되기 때문에 개봉 후 냉장보관해 주시고, 밀봉을 잘해두어도 유통기한이 짧은편이라 장기간 보관할경우 밀봉을 꼼꼼하게 잘하여 냉동보관하며 필요할때마다 조금씩 꺼내 사용하실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영하이하의 온도에서 보관하면 얼지도 않고 일정하게 유지가 되서 유통기한 2년정도 먹어도 변질없이 먹을 수 있어요.










#들깨가루효능 #들깨가루부작용 #들깨가루보관법
#들깨효능 #들깨부작용 #들깨보관법
#들깨 #들깨가루 #들기름
#들깨가루칼로리 #들깨칼로리 #들기름칼로리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