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 효능 / 고수 부작용 / 고수 칼로리 - 로사마르
반응형


고수


고수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식 중 하나로 유명합니다. 보통 고수는 비누를 먹는 것 같은 맛 혹은 빈대에 감염된 침대보 냄새와 같다고 말하는 일분 사람들에게는 식욕을 돋구지만 그 반대로 구역질을 유발하는 등 호불호가 강한 식품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중국 파슬리 또는 멕시코 파슬리라고도 불리는 고수도가 지중해와 아시아의 일부 지역을 산으로 만들었습니다. 고수는 지중해 동부 해안을 원산지로하는 귀화 식물입니다.
고대 이집트인과 로마인들에 의해 유럽으로 전달된 후 전 세계에 전달된 것으로 밝혀졌으며 역사상 가장 오래된 것으로 알려진 허브 중 하나입니다. 고수는 미나리과에 속하는 풀로 깊은 역사만큼 향이 나는 진한 식물이기도합니다.

고수 칼로리


고수 칼로리는 100g 당 47kcal 입니다.


고수 효능

고수 효능

눈 건강


고수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제, 비타민 A, 비타민 C 및 각종 미네랄이 시력 장애, 황반변성을 예방해줍니다. 고수 잎에 들어있는 베타 카로틴은 눈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질병을 예방해주는 고수 효능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은 눈에 빛을 느끼는데 필요로한 로돕신이라는 물질로 변하므로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당뇨병 억제


고수 효능으로 잎과 줄기에 함유된 성분이 췌장에서 인슐린 수치를 증가시켜 몸 속 당의 흡수를 조절하여 혈당 수치를 낮춰 줍니다. 혈액이 과다한 설탕을 흡수 시키는 것을 억제하여 환자에게 위험한 혈당 강하 가능성을 낮춰줍니다. 그 이유는 바로 췌장을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췌장을 자극하게 되면 인슐린 생성이 높아져서 기능을 향상시키게 되며, 혈당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천연 소화제(소화촉진)

마그네슘 칼슘, 철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먹으면 몸의 철분의 함량을 높일 수 있으며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 향상


고수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면역력을 향상시켜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감기나 기관지 질환으로 기침이 심할 때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고수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베타카로틴 성분은 우리 몸 안에 들어오게 되면 비타민A 성분으로 바뀌게 됩니다. 비타민A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살모넬라 예방

고수에 있는 천연 화합물은 살모넬라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인 항생제가 들어 있습니다. 고수는 살모넬라 박테리아의 막을 파괴해 몸 안에서의 성장을 방해합니다.


혈관 건강에 도움

고수 효능에는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전체적인 몸의 혈색이 좋아지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수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칼륨이 나트륨을 우리 몸 밖으로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덕분에 혈관 질환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고혈압 환자가 고수를 섭취할 경우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고수는 신경 전달 물질인 칼슘 이온과 아세틸콜린의 상호 작용을 촉진시켜 혈관 장력을 완화 시켜줍니다. 또한 심장 발작 등의 심장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뼈 건강 향상

고수 효능 으로 고수 풀은 칼슘과 풍부해 뼈를 보호해주고 골다공증 예방을 해줍니다. 고수에 들어있는 마그네슘, 칼슘 등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골다골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암 예방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어서 암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섭취하면 좋습니다.


빈혈 예방

마그네슘 칼슘, 철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먹으면 몸의 철분의 함량을 높일 수 있으며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고수에 들어있는 칼륨이 몸 안에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시켜 줍니다. 고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케르세틴, 캠페롤, 라네틴, 에피네프린 등의 성분이 함유 되어있습니다. 심장 혈관의 문제를 일으키는 콜레스테롤LDL를 막아주어 몸의 혈액 순환을 촉진 시켜주고 심장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해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혈관을 정화하면서 해독 역할도 하며,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기도 합니다.


혈당 조절에 도움


당뇨 환자에게 좋은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당분이 혈액에 흡수되는 것을 낮춰주고 혈당을 조절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뼈 건강


고수 효능으로는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이는 고수에 들어있는 마그네슘, 칼슘 등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향신료에 칼슘이라니 조금 의외일 수 있지만 생각보다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골다골증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향이 좀 거북하더라도 성장기 아이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콜레스테롤


고수는 케르세틴, 에피네프린 등 항산화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로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고수에 들어있는 칼륨이 몸 안에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시켜 줍니다. 콜레스테롤이 높다면 고수를 한번 섭취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설사 치료


고수 풀에서 발견되는 보르네오롤, 리날룰 등의 성분은 소화 작용과 간 기능에 도움이 됩니다. 설사를 하는 사람이 먹을 경우 설사 증상을 완화해주고 항균효과도 있어서 체내 설사을 일으키는 미생물을 없애줍니다.


이뇨작용, 체내 노폐물 배출

고수 효능으로 몸 안에있는 노폐물 배출작용도 있습니다. 고수에 들어있는 성분중 칼륨은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소변을 자주 보는 것처럼 이뇨작용을 통해 몸 안에있는 노폐물을 배출시켜줍니다.


심신 안정

마지막 고수 효능으로는 바로 심신 안정입니다. 고수는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심신의 안정을 줘 편안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향 때문에 거부감이 들기 마련이기 때문에 정 싫으신 분들은 다른 향이 좋은 차 종류를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고수 부작용

고수 풀과 관련된 위험은 거의 없지만, 거의 모든 음식과 마찬가지로 피부 알레르기 반응 위험이 있습니다. 비정상적인 부작용 중에 하나는 햇빛에 대한 민감성입니다. 고수를 섭취함으로 인해 햇볕에 쉽게 피부가 손상될 수도 있습니다. 그 결과 장기간 이것이 계속 되면, 피부암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고수는 과하게 복용하거나 너무 장기간 꾸준히 섭취하게되면
설사, 복통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허브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경우 섭취를 피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임산부는 연구가 완료 될 때까지 고수 풀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또 어떤 사람들은 모유를 증가시킨다고 하지만 확실하지 않고 안전이 중요하니 임산부는 섭취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고수 부작용

고수 보관법


물기 없이 신문지에 싸서 넣어두시면 오래갑니다.
끝이 마를수 있으니 신문을 꼼꼼히 싸는 것이 좋습니다.

비닐에 넣어두시면 습기가 차서 물이 생기기 때문에
비닐 보관한다면 빨리 드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고수효능 #고수부작용 #고수칼로리
#고수의효능 #고수의부작용 #고수보관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