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대추 효능 / 사과대추 부작용 / 사과대추 제철 - 로사마르
반응형

 

사과대추 효능

사과대추



생긴건 대추와 비슷한데 식감이 사과처럼 아삭아삭 하다 해서 사과대추라 하는 이것은 대추에 가까운 과일입니다.
온난화가 진행되면서 우리나라에서도 재배되기 시작했습니다.
남부 지방에서 재배되기 시작했지만 현재 고랭지에서도 사과대추가 수확되고 있니다. 사과대추는 일반적으로 23~34브릭스 정도 나오고 있고, 파인애플이 15브릭스인것을 보면 사과대추가 정말 달콤하고 새콤한 과일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년 공판장에서 측정한 강원도 평창(700m 고지) 사과대추의 브릭스는 무려 36 브릭스였다고 합니다.
사과대추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각종 건강 성분이 많기 때문입니다. 피로 회복과 면역력 증진,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가 100g당 70mg이나 함유돼 있다고 합니다. 사과의 20배, 귤의 10배로 많습니다. 또 몸속 노폐물 배출을 용이하게 돕고 항산화 작용과 함께 항암 작용을 하는 사포닌, 리코펜, 폴리페놀, 베타카로틴 같은 식물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사과대추 제철

우리나라에서는

10월초~11월초까지 1년에 딱 한달만

먹을수 있는 아주 귀한 과일입니다.
1년에 딱 30일 수확되는 고랭지 사과대추 그만큼 귀한 과일이며 제철을 놓치면 이 맛있는 사과대추를 못 먹는답니다.



사과대추 칼로리


100g당 100kcal


일반 사과가 100g당 50kcal인거에 비하면
사과대추 칼로리가 높은편입니다.


사과대추 부작용


사과대추 효능

면역력 향상


사과대추는 크기가 크고 육질이 많은만큼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데, 특히 라이코펜,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비타민C 등 다양한 항산화작용을 하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 합니다. 활성산소가 제거되면서 각종 질환을 예방하며, 면역력을 향상시켜 세균과 바이러스의 침입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심신이 안정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는데, 다양한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는데 특히나 특유의 단맛을 가지고 있는 성분을 통해서
장내의 환경들이 좋아지게 됨은 물론, 장내 에서 노폐물들과 흡착되어 보다 빠르게 배출을 하게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효과


사과대추는 소화기능을 향상시키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체중을 감량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체내 쌓여있는 노폐물의 배출에 도움이 되며, 이뇨작용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섭취하면 좋습니다.


항산화 효과


사과대추에는 플라보노이드 계열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은 우리 몸 안에서 일어나는 산화작용을 막아주어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옛말에 대추를 보고도 먹지 않으면 늙는다는 말이 있든 대추를 먹으면 노화를 막아주는 회춘의 효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심신안정


사과대추에는 갈락토오즈, 슈크로오즈, 맥아당 등의 성분이 들어있어 특유의 단맛을 냅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심신을 안정시키고 긴장을 풀어주며, 흥분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심신안정과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또한 우울감이나 무기력감을 덜어주고 불면증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폐물 배출


사과대추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과 함께 많은 식이섬유가 들어있습니다.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장내환경을 개선하는데 좋으며, 장내 노폐물과 독소를 흡착하여 배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이로인해 변비증상의 개선에 좋으며, 신체 노폐물을 배출시켜 해독작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부미용


사과대추 효능에는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지만 특히 비타민C 의 함유량이 높은데, 일반 대추보다 사과대추가 비타민C 의 함유량이 더 높고, 말려서 섭취하면 100배 이상 더 높아집니다. 이렇게 많은 비타민C 는 피부내 콜라겐합성을 촉진시켜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며, 기미나 주근깨를 제거하고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대추의 따뜻한 성질은 혈액순환을 돕고 손발이 찬 경우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다량의 비타민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미용 등 여성건강에 특히 좋은 열매입니다. 그리고 태양광에 의한 손상을 보호하며 주름이나 검버섯, 기미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냉증치료


수족냉증, 자궁냉증과 같이 몸이 찬증이 있으신분들께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사과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어 한방에서도 약을 지을때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에 좋고 몸이 냉하신분들께 추천되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불면증 개선


평소 불면증에 시달리는 분들이라면 사과대추 섭취를 추천드립니다. 사과대추는 신경을 이완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불면증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있어 건강한 수면제로 불릴 만큼 불면증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저녁에 후식으로 대추를 몇알
드셔보는 것으로 숙면에 도움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사과대추 부작용



사과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소 몸에 열이많은 사람들은 과다하게 섭취하는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칼로리가 그리 높지않지만, 당분이 많은 음식이고, 말린경우에 칼로리가 더 높아지기 때문에 다이어트시에는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대추 고르는법

사과대추는 색깔은 흰부분, 붉은부분이 섞여있는 것도 있고 대부분 하얗기도, 대부분 붉기도합니다.
사과대추는 초콜릿색과 초록색(노란색, 흰색)에 반 정도 썩여 있고,
고를때 색보다는 단단함이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돌처럼 단단한 것이 아삭아삭 싱싱한 식감을 가지고 있고 물렁한것은 푸석푸석해서 맛이 없다고합니다.
표면이 매끈하고 윤기가 나는 사과대추가 싱싱하고 달콤하다고 합니다.



사과대추 보관방법


사과대추는 너무 오래 보관하면 수분이 증발하면서 아삭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사과대추는 구입 후 대략 10이내에 섭취를 권장합니다. 다른 과일 숙성기간 생각하시지 말고, 바로바로 생으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다 오랜 기간 보관을 하시려면 세척을 하지 마시고 지퍼팩에 넣어서 냉장 보관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분이 날라가면 단맛과 아삭한 식감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사과대추효능 #사과대추부작용 #사과대추제철
#사과대추칼로리 #사과대추고르는법 #사과대추철
#사과대추보관법 #사과대추보관방법 #사과대추고르는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